망막전공의료진-연세스타안과


안과는언제가나요?

HOME > 안과는언제가나요? > 망막/시신경단층촬영

망막/시신경단층촬영

망막이란

망막이란
  • 우리 몸의 피부 겉면 즉 겉에서 보이는 각막 뿐 아니라 밖에서는 보이지 않는 내부의 핵심장기에 해당하여 미세한 시신경, 중요 혈관 등이 분포하고 상이 맺히는 곳입니다. 카메라로 치면 필름에 해당하는 곳입니다. 사물을 구분하고 신경을 통하여 뇌에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 곳으로 겉에서 보이지 않아 잘 모르는 곳이지만 실제로는 눈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중요하고 섬세한 부분은 겉으로 잘 보호받을 수 있게 노출되지 않습니다.
연세스타안과는 망막을 전공한 의료진이 여러분을 진료하고 있습니다.

망막/시신경단층촬영(OCT)

  • 우리 몸을 정밀 검진할 때 CT나 MRI 촬영을 하듯 눈의 정확한 진료를 위해 망막 또는 시신경을 단층 촬영하는 것이 OCT입니다.
    하지만 방사선을 이용하는CT와는 달리 자연적인 빛을 이용하기 때문에 반복된 촬영으로 인한 두려움이나 걱정에선 자유로우셔도 될 것 같습니다. 연세스타안과는 4세대 Spectral domain OCT를 이용하여 망막의 다양한 질환과 녹내장으로 인한 시신경의 변화를 섬세히 검사하며 이를 꼼꼼히 분석하여 진단 하는 망막을 세부 전공한 안과 전문의가 여러분의 눈을 열심히 보살펴 드리고 있습니다. 검사시간은 준비하는 시간을 제외하고 5분정도 이내로 시간을 내주시면 되며, 눈에 직접 닿는 검사가 아니므로 불편감이나 거부감에서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비용 걱정 자유로워지셔도 됩니다.-가격 5만원.기다리지 않으셔도 됩니다-당일 검사 가능

About 망막/시신경단층촬영기(OCT)

  • 정확한 명칭은 빛간섭단층촬영으로 빛을 이용하여 안구내부 구조를 단층 촬영하여 망막질환이나 녹내장 등의 안구 질환을 정확히 검사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안과에서는 비교적 오래 되지 않은 근래의 진단 기기 입니다.
    백내장 등 기타 시술 시에도 시술 전에 OCT를 통해서 망막이나 시신경더 정밀하게 미리 확인하고 시술하게 되면 시술 후에 시력회복 정도나 시술 시 특별히 더 주의해야 할 것들을 미리 알고 시행하는데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 예컨대 망막이 좋지 않은 환자분께 단순히 백내장 수술로 렌즈만 갈아 드리면 수술 후에도 시력이 잘 나오지 않습니다. 이런 분들은 망막 치료가 먼저, 혹은 동시에 이루어져야 수술 후 더 좋은 결과가 나오기 때문입니다. 수술 전에 이런 것들을 미리 아는 것은 불필요한 시술을 줄일 수 있게 하고 더 나아가서는 수술 후 결과의 높은 만족도를 얻을 수 있게 해주는 것이기에 맞춤형 치료를 가능케 해줍니다.
연세스타안과의 망막단층촬영 장비 사진